인사말

국가대표 국민 운동, 노르딕워킹! 

안녕하십니까
제1대 사단법인 국제노르딕워킹협회(인와코리아INWA KOREA) 박요한 협회장입니다.

사)국제노르딕워킹협회 누리집을 찾아 주신 회원, 일반인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제노르딕워킹협회(INWA-International Nordic Walking Association)는 노르딕워킹의 종주국 핀란드를 포함하여 세계 40개 회원국은 건강한 노르딕워킹 보급에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국제노르딕워킹협회는 2014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2021년 사단법인을 창립했습니다.

협회장인 저는 노르딕워킹 불모지였던 우리나라에 노르딕워킹 폴을 보급하는 LEKI사와 함께 2000년초부터 노르딕워킹 문화 컨텐츠를 소개하고, 기초 지도자를 배출한 결과 현재 국내에서 활동하는 몇몇 단체가 만들어지는 쾌거를 이룩했습니다. 
그리고 노르딕워킹의 본고장 핀란드에서 노르딕워킹 기술과 문화, 정보를 직접 경험하고 국제노르딕워킹 회원국의 일원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협회로 활동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미 해외 복지 선진국에서 노르딕워킹은 100세 시대를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웃도어 활동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으며, 코로나19 이후를 준비하는  거리 두기 최상의 운동 소개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협회는 자체 활동하는 국내 단체와 개인에게 계속해서 진화하는 국제 기준의 정확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유능한 지도자, 선수, 심판 등을 배출하겠습니다. 그리고 자세교정, 체질개선, 체중감량, 재활분야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올바른 정신과 자세를 통해 올바른 노르딕워킹 보급에 최선을 다하고, 본부를 중심으로 하는 지방 지부 설립과 함께 힘찬 도약을 하겠습니다. 또한 핀란드, 네덜란드,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중국, 일본 등지에서 경험한 노르딕워킹 네트워크와 연계해 국제 노르딕워킹 행사를 유치하겠습니다.
노르딕워킹이 국민 건강 운동으로 자리 잡는 그날을 위해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국제노르딕워킹협회 박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