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활동

2023년

인스트럭터 대상 CPR교육 이수

사)국제노르딕워킹협회는 23년 4월 15일 북한산 국제노르딕워킹협회 센터에서 인스트럭터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전문 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국제노르딕워킹협회 사무국 자체 행사로 주연서 사무국장외 11명 인스트럭터가 참여한 가운데 대한적십자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4시간 필수 교육을 마치고 자격증을 취득했다. 행사를 기획한 주사무국장은 "야외 노르딕워킹 활동이 많은 봄철, 예기치 못한 상황을 대비해 인스트럭터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라 기획했다." 라고 취지를 밝혔다.

이미지 없음

인스트럭터 5기 수료!

사)국제노르딕워킹협회는 23년 4월 15일 북한산 국제노르딕워킹협회 센터에서 인스트럭터 5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이진숙, 유선미, 임인선, 문채원, 송나겸 5명의 인스트럭터가 배출되었다.

인스트럭터 3기, 신년모임

이미지 없음

1월14일, 사)국제노르딕워킹협회 소속 인스트럭터 3기(반장 전은미)는 북한산 국제노르딕워킹협회 센터에서 신년 모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23년 1차 정기 모임으로 오전에는 덕암사 일원 노르딕워킹, 점심 식사 후 센터 2층에서 3기 인스트럭터 자체 활동 발표와 상반기 정기 행사 계획을 세우고 친목을 도모했다.    

국제노르딕워킹협회, 심판 자격증 수여

1월7일, 사)국제노르딕워킹협회는 22년 10월 일본에서 진행된 국제노르딕워킹협회 심판 자격 연수 과정을 이수한 주연서 내셔널트레이너, 임진선, 강수현 인스트럭터 3명에게 노르딕워킹 심판 자격증을 전달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노르딕워킹 국내외 대회를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었다. 

2022년